일상/로즈의 육아

초등자기주도학습 - 천재교육 월간우등생 매달받는 초등 문제집

PURPLEROSE 2021. 4. 15. 09:03
반응형

 

 

 

육휴를 2월부터 시작하고 아이 공부를 어찌할까 고민하고 있었다.

1학년이니깐 내가 봐주는 걸로 목표를 잡고 학습스케쥴 결정!!

 

그러고 문제집이랑 이런저런 학원 알아보고 있었는데...

홈쇼핑에서 문제집을 팔고 있더라.

일할때는 전혀 쳐다보지 않았는데..

집에 있으니깐 가끔씩 보게 되는데..

2월이라 그런가 패드 학습지랑 문제집 이런 게 많이 보이더라~~

 

그래서 처음 접하게 된 천재교육 월간우등생

티브이로 보고 블로그 검색해보니깐

1년 정기구독이고

매달 배송되는 학습지다.

교과 위주 학습지다.

 

근데 자기 주도 학습이 된다고 쓰여있지만,

엄마가 체크해줘야지 안 밀린다고 ㅎㅎㅎ

고민 백만 번 했다.

살까 말까!!!

은근 공부 체크하고 날마다 채점하는 거 귀찮다.

 

한 달에 문제집 한 권 구입한다는 생각으로

홈쇼핑에서 안 사고

사이트 검색하고 쿠폰 적용하고, 카드 할인까지 해서

13만 4천 원에

나름 저렴하게 구입했다.

 

월간우등생 학습지

주문하고 한 3일 뒤에 문제집이 배송되었다.

단원평가/ 기초 연산은 4월부터

나머지 책은 3월부터 시작이다.

구입한 시점은 2월이라 학교 입학하고 나서 시작이다.

학습 스케쥴표

 

 

 

책도 책이지만 학습 스케줄표가 있어서 좋았다.

스케줄대로 밀리지 않고 푼다면 한 달에 2권은 푸는 거다.

뒷장에 개별 스케줄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될 듯싶다.

국어/봄

 

 

스케줄표대로 하면 하루에 3쪽 정도 하는 수준이고,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고 문제가 나온다.

수학

 

 

 

수학도 하루 3쪽 정도이고 개념 설명 후 문제풀이를 한다.

용어집/ 기초연산

 

이해 안 되는 단어 설명한 용어집이랑

기초 연산 2000은 4월에 매일 1쪽이 푸는 듯싶다.

 

 

3월에 교과서 받아오는 거 보니깐

교과 위주 문제집이다.

예전에 학교 다닐 때 다달 학습 그런 개념의 문제집이다.

밀리지만 않으면 괜찮을 듯싶다.

 

 

타 문제집이랑 잘 보고 사야 할 듯...

교과서를 안 보고 샀더니

교과 위주 문제집이랑 유형이 겹친다.

그래서 우리 딸은 의도하지 않게 복습하는 중이다.

 

 

3월분 끝

 

 

 

처음 구입하고 블로그에 쓸까 하다가

아이가 해보고 나서 결정 해자.

싶어서 안 올리고 있다가

3월분 스케줄대로 다 풀었다.

 

3월 완료

 

 

 

스케줄표대로 자기가 문제집 찾아서 풀고 체크하고,

말 그대로 자기 주도 학습을 했다.

물론 이해 안 되는 건 물어보기도 하지만,

책상에 앉아서 매일 꼬박꼬박 풀더라!!

이쁘게도 말이다^^

 

매일 하는 게 힘든 거지

문제는 몇 페이지가 안돼서 크게 부담은 없어 보였다.

밀리면 부담이겠지만,

첫 달은 밀리는 거 없이 끝!!

 

4월 거 풀고 있다.

매달 14일 전후로 책이 배송된다.

다음 주면 5월 거 배송될 듯싶다.

 

고민하면서 구입했는데 정말 만족한다.

년에 13만 4천 원이면

한 달에 12000원 정도니깐~~

 

언제까지 잘 풀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100% 만족!!

맘에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