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로즈의 육아

딸기모종세트로 집에서 딸기키우기!!

PURPLEROSE 2021. 12. 12. 09:45
반응형

딸기화분 키우기

                                                               - 딸기 키우기 모종 세트 -

 


쇼핑 라이브를 보지 말아야 했는데...

호기심에 클릭하고선 라이브 보다가 구입한

딸기!

 

4~5개월 키운 후 집에서 2~3주 정도 지나면

딸기 먹을 수 있다며,

키우는 거 엄청 쉽다고 이야기해서

나도 모르게 호로록 결재하게 되었다.

 

식물 키우는 거 정말 못하는데ㅡㅡ;

우리 딸이 잘 키울 거라는 생각에 ㅎㅎㅎ

 

 

아이스박스에 배송된 딸기화분

내가 냉동식품 산 줄 알았다 ㅋㅋㅋ

 

 
 

신문지에 포장돼서 온 딸기!

딸기가 어느 정도는 커진 상태로 배송된다.

푸릇푸릇한 딸기구나

 

 

박스 안에는 딸기 모종 , 설명서, 영양제 , 영양제 담는 통이 들어있다.

설명서 보고선 영양제 만드는데 헷갈려서 ㅡㅡ;

처음에 이해를 못 했다ㅠㅠ

 

작은 통에 영양제 1포씩 넣어서 영양제를 만든 후

작은 통(하양/핑크)의 영양제를 약 100ml 정도 따른 후

2리터 물통에 넣은 후 희석해서 사용하면 된다.

 

딸기는 물 대신 영양제를 먹고 자란다.

월. 화. 목. 금. 일 => 핑크색

수. 토 => 하얀색

 

이름표에 딸기 모종 이름을 짓어주고 딸기 키우기 시작!!

우리 집 딸기 이름은 "리아"

추운 곳에 있으면 죽는다고.

바람맞아도 죽으니 거실 창쪽에서 키우라고 해서

창문 앞에다가 자리 잡았다.

 

우리 딸이 아침에 학교 가기 전에

리아한테 밥 주고 등교한다!

 

초록색이던 딸기가 점점 핑크빛으로 물들더니

빨갛게 변했다.

신기하네~~

 

우리 집에 온 지 10일째!!

딸기가 다 익었다!

먹어도 될 만큼 빨갛게~~

 

빨간 딸기는 학교 와서 우리 아이 입속으로!!

엄청 달콤한 냄새가 나기도 하고

자기가 키워서 그런가

훨~~ 씬 맛있다고!!

 

엄청 뿌듯해하더라!

주말 지나고 두 번째 딸기도 입속으로~~

 

초록빛 딸기들이 언제 익어가나

매일 쳐다보는 중이다!

 

생각보다 잘 크고 있어서 다행이다.

한알이라도 따먹으면 성공이라고 생각했는데

벌써 두 알 먹었으니!!

 

생각보다 쉽고 잘 자라는 거 같아서

맘에 드는 딸기 키우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