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로즈의 하루

[아이책읽기] 엄마는 해녀입니다.

PURPLEROSE 2021. 4. 21. 09:22
반응형

 

[아이책읽기#4] 21.04 고희영 글 / 에바 알머슨 그림 / 안현모 번역 - 엄마는 해녀입니다.

 

이번에도 아이책이다.

같이 책을 보다가 그림이랑 단어가 너무 이뻐서 글 쓰는 중이다.

 

 

고희영 글 / 에바 알머슨 그림 / 안현모 번역 - 엄마는 해녀입니다.

 

 

매주 월 또는 금요일에 아이와 함께 작은 도서관에서 책을 대여하고 있다.

육휴 하면서 아이에게 책을 접할 기회를 많이 주는 것도 목표이고 많이 읽었으면 하는 것도 있어서~~

 

어떤 책을 고를까나 하면서 보다가 발견한 그림책!

 

그림 스타일이 너무 이뻐서 고른 책이었는데,

도서관 사서분께서 유명한 책이라고 하셨다.

 

저자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빌린 거라

집에 와서 검색 좀 해보게 되었다.

 

yse24 책소개에서 가져옴

 

에바 알머슨 작가님의 그림과 고희영 감독님의 글로 탄생한 그림책!!

협업이 탄생한 배경에 대해서도 책 뒤편에 설명되어 있어서 좋았다.

스토리는 당연히 좋았고, 다른 문화에서 바라보는 해녀라는 존재도

우리가 생각하는 거랑 다를 거가 없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림도 이쁘고 책 내용도 이쁘고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문구도 있더라.

아래 문구가 제일 좋았어!!

가장 좋은 문구

 

 

그리고 책 마지막에 영어로 이야기가 되어 있는 점도 좋았다.

 

 

작가 소개와 그림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맘에 들었다.

 

 

오늘 하루도 욕심내지 말고

딱 너의 숨만큼만 있다 오너라.

 

- 엄마는 해녀입니다.-

 

 

 

 

반응형